fx렌트 안내


예로부터 개성의 송악산, 파주의 감악산, 포천의 운악산, 가평의 화악산과 더불어 경기 5악(五岳)에 속했던 산으로, 서울의 남쪽 경계를 이루고 있고 그 줄기는 과천 청계산을 거쳐 수원의 광교산까지 이른다. 북서쪽으로 자운암을 지나 서울대학교가 위치하며 동쪽으로 연주암과 과천향교를 지나 정부 과천종합청사가 위치한다. 남쪽으로 안양유원지가 자리잡고 있다. 주봉(主峰)은 연주대(戀主臺)이고, 산정의 영주대(靈珠臺)는 세조(世祖)가 기우제를 지내던 곳이다. 관악산 정상에서 서쪽으로 깃대봉을 지나 삼성산(481m)으로 이어지며 그 아래 삼막사(三幕寺)라는 사찰이 있는데 이곳은 원효대사(元曉大師), 의상대사(義湘大師), 윤필의 세명의 대사가 은거하면서 불도를 닦았다고 전해지는 곳이다. 관악산에는 화강암으로 형성된 기암괴석과 바위들이 많은데 각 바위마다 다양한 이름이 지어져 있다. 두꺼비바위, 무당바위, 해골바위, 장군바위, 마당바위, 얼굴바위, 돼지바위, 열녀바위, 칼바위 등 각각의 바위마다 재미있는 전설을 담고 있다.


시가지는 15∼16세기 베네치아령(領) 시대의 성벽으로 둘려 있고, 20세기에 건설된 신시가가 주변에 펼쳐져 있다. 구시가지에서는 중세의 자취를 거의 찾아볼 수 없으나 성(聖)소피아 대성당, 성니콜라스 성당, 대주교궁, 사원, 터키 총독궁 등이 남아있고 프로스민예박물관과 고고학박물관이 있다. 특히 12∼14세기에 건립된 교회당은 현재도 이슬람교 사원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그리스정교의 일파인 키프로스 성당의 대교구청도 있다. 1960년 독립과 함께 수도가 되었으나, 1975년 2월 이후 터키계 주민과 그리스계 주민이 대립 ·분열하면서 분단되어 니코시아도 남 ·북으로 분할되었다.


휴양림에는 정자, 흔들교, 목교, 그네, 야영장, 회의실, 캠프파이어장, 숲속의 집, 체력단련장, 물놀이장, 교육자료관, 야외강의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 있다. 아름드리 소나무 숲 산책로와 넓은 잔디광장이 있으며, 단체를 위한 임간수련장을 설치하였다. 주변에는 보현사, 강릉 오죽헌, 대관령민속박물관, 경포해수욕장, 오대산국립공원, 설악산국립공원 등의 관광지가 있다.


원래 이름은 "더덕섬"이었는데 한자로 바꾸면서 더덕의 "더"자를 더한다는 뜻의 "가(加)"자로 표기하여 가덕도(加德島)가 되었다고 한다. 근처에 두력도(斗力島)라는 무인도가 있다. 장도(獐島)라는 섬도 근처에 있었으나 이 섬은 율촌 제1산업단지 매립공사로 육지가 되었다.


귀리는 연맥(燕麥)이라고 하는 벼목 벼과의 외떡잎식물로 주로 식용이나 가축의 사료로 사용하였다. 귀리는 한말 심어도 한 가마니 정도 밖에 수확을 하지 못해 경제성이 떨어져 거의 재배하지 않는 곡물이다.


서울지하철 1호선 경부선과 서울지하철 4호선 과천선과 안산선이 합류 및 직결되는 역으로 서울지하철 1호선 경부선 명학역과 군포역 사이, 서울지하철 4호선 과천선 범계역과 안산선 산본역 사이에 있다. 1988년 10월 25일 개업했으며, 1994년 4월 1일 4호선이 직결되었다. 역명은 동명에서 유래했으며, 금정(衿井)은 어느 곳이나 파기만 하면 물이 잘 나와 물긷는 여인들의 옷을 적신다는 뜻에서 붙여졌다. 역 주변에 관모초등학교, 금정동주민센터, 금정초등학교, 금정치안센터, 산본1동주민센터, 산본2동우체국, 산본시장, 산본초등학교, 한국전기전자시험연구원 등이 있다. 코레일(Korail) 수도권서부본부 소속으로 경기도 군포시 군포로 750(금정동 87-1)에 있다.


봉분에는 병풍석과 난간석이 없고, 망주석 또한 생략되었다. 커다란 봉분을 석양(石羊)과 석호(石虎)가 좌우에서 호위하고 있으며, 혼유석·장명등·문인석·석마(石馬) 등의 석물이 배치되어 있다. 봉분 바깥쪽으로는 곡장(曲墻; 나지막한 담장)이 설치되었다.


개꼬리풀이라고도 하며, 한자로는 구미초(狗尾草)라고 한다. 길가나 들에서 자란다. 줄기는 20∼70cm로 뭉쳐나고 가지를 치며 털이 없고 마디가 다소 길다. 잎의 길이는 5∼20cm, 너비 5∼20mm로 밑부분은 잎집이 되며, 가장자리에 잎혀와 줄로 돋은 털이 있다.


인도의 로부스타(Robusta) 커피로 프리미엄급 인스턴트 커피에 주로 사용된다. 커피의 수확은 11월~2월에 이루어지며, 습식법(Wet Method)으로 가공한다. 인도에서는 아라비카(Arabica)와 별도로 습식 로부스타 종의 스크린(Screen Size)에 따라 등급을 구분하는데 카피 로얄(Kaapi Royale)은 최고 등급인 스크린(Screen Size) 15 이상의 파치먼트 AB(Parchment AB)이다.


바트나이오쿠를(Vatnajökull) 빙하에서 발원하여 북동부의 넓은 지역에서 물이 합쳐진 요쿨사 아 피올룸강(Jökulsá á Fjöllum R.)에 있다. 높이는 44m, 평균너비는 100m이다. 평균유수량은 초당 22m³이고 최대 유수량은 420m³로 여름에는 많은 물이 쏟아지며 장관을 이룬다. 이후 요쿨사르 협곡으로 흘러간다.


전라북도 고창군에서 주최하는 수산물 축제로, 고창군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아울러 고창군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1996년 제1회 대회를 개최한 이래, 매년 9월에 선운산도립공원 수산물축제장에서 행해지는 군민 행사이다. 축제 초기에는 매년 4월 하순에 개최되었으나 선운산 상사화 만개와 공음학원농장에 메밀꽃이 만개하는 9월로 변경되었다.


봉선화는 중국원산으로 인도, 말레이시아에도 분포하며 우리나라에서는 봉숭아라고 불린다. 영어 이름은 "touch-me-not"으로 열매가 익으면 살짝 닿아도 터지기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봉선화란 이름은 퉁퉁한 꽃통뒤로 꼬리처럼 길게 튀어 나온 거(距)의 모양이 마치 봉황새 같다고 해서 생긴 이름이다. 손톱에 봉선화물을 들이는 것은 나쁜 기운을 쫓아낸다는 풍습이 있어서 남녀를 가리지 않고 어린아이들이 물을 들였다고 한다.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저동리 내수전마을의 해변으로, 도동항(港)에서 차로 약 20분 거리에 있다. 흔히 내수전 몽돌해수욕장이라고 부르지만, 공식적으로 지정된 해수욕장은 아니다. 울릉도에는 백사장이 없고,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해변에는 모두 둥글둥글한 몽돌이 깔려 있는데 내수전 해변도 역시 큼직한 몽돌로 채워져 있으며, 작은 바위들이 흩어져 있다. 울릉도의 다른 해변에 비해 경사가 완만하고 파도가 약한 편이어서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다. 해변 왼쪽의 먼바다로는 죽도, 오른쪽 가까운 바다에는 북저바위(주도)가 보여 경관이 뛰어나다. 내수전천(저동3동천)이 흘러들어 오고, 근처에 내수전약수터가 있다.



분포지역이 좁고, 형태·습성이 특이하여 학술상 진귀한 물고기이다. 몸길이 6∼10cm이다. 몸은 거의 원통에 가까우며, 앞부분은 굵고 뒷부분은 가늘다. 입은 반원 모양으로 주둥이 밑에 있으며 입수염은 4쌍으로 길다. 측선(옆줄)은 완전하고 거의 일직선으로 뻗어 있다.


모스크바 뮬은 '모스크바의 노새'라는 의미이다. 또한 뮬에는 '킥이 강한 음료' 즉 '노새의 뒷발에 차였을 때와 같은 느낌의 술'이라는 의미도 있다. 진저 향과 탄산이 목을 상쾌하게 자극하는 맛으로 인기가 높다. 1940년경 미국 할리우드에 있는 코큰 볼이라는 레스토랑 사장인 잭 모건씨가 고안해 낸 칵테일이다. 잭 모건씨가 당시 보드카와 동제품을 취급하는 친구와 함께 사업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모스크바 뮬은 동제품으로 만든 머그컵으로 마시는 것으로 전파했다고 에프엑스시티 한다. 이것을 스미노프(Smirnoff) 보드카의 판매처인 휴브라인사의 잭 마틴씨가 보드카 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면서 1946년부터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여 세계적인 칵테일이 되었다. 얼음을 넣은 동제품 머그컵 또는 하이 볼 글라스에 보드카 1~1½온스, 라임 주스 ½온스를 따르고 차게 식힌 진저 비어를 채우고 나서 먼저 라임 조각을 짜 넣은 다음 라임 껍질도 안에 넣는다. 진저 비어가 없을 때는 진저 에일로 대신해도 좋고, 라임 조각 대신에 민트 잎을 넣어도 좋다.

고구려의 도성은 평지성과 산성이 쌍을 이루어 조성되었는데, 산성자산성은 평지성인 국내성과 함께 조성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축조 당시 이름은 위나암성이었다. 산성자산성은 국내성에서 북쪽으로 약 2.5km 지점에 위치하며, 둘레가 6,951m에 달하는 거대한 석축 성곽으로, 안에는 궁전, 창고 등 많은 건물터가 남아 있다. 198년, 즉 산상왕(山上王) 2년에 개축되면서 이름도 환도성(丸都城)으로 바뀌게 된다.

그랜드캐니언은 경관이 아름다울 뿐 아니라 학술적인 가치도 높은 곳이다. 1500m에 이르는 협곡의 벽에는 시생대 이후 20억년 동안의 많은 지층이 그대로 드러나 있어 ‘지질학 교과서’라고도 불린다. 또한 콜로라도 소나무를 비롯한 식물 1500여 종, 조류 300여 종, 줄무늬다람쥐를 비롯한 포유류 90여 종이 서식하고 있다.

면적은 1만 62㎢, 최고봉은 롱스피크(Longs Peak:4,345m)이다. 1915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덴버에서 북서쪽으로 100km 지점에 있다. 3,000m가 넘는 수많은 높은 봉우리, 넓은 골짜기, 험준한 협곡, 맑은 호수 등 웅장한 산악미를 자랑한다. 곰·산양·사슴·퓨마와 237종의 조류 등 야생동물과 750종이 넘는 많은 종류의 야생식물로 유명하다. 공원의 고지대에 있는 툰드라지대는 저지대 식물들에 둘러싸여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